윈도우11 초기화는 PC를 새로 구매한 상태처럼 만들 수 있어 성능 향상 및 바이러스 감염등, PC에 치명적인 문제 해결에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1 설치 초기화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11 초기화 시 주의사항
윈도우11 초기화 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화 시작 전에 컴퓨에 저장된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기화 진행 방법에 따라 기존 저장된 모든 파일과 설치된 프로그램이 삭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USB나 외장 하드 또는 파티션이 나눠져 있다면 다른 디스크 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들을 미리 백업해 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만약 백업을 하지 않고 진행하면 소중한 데이터가 복구 불능으로 영구적 삭제가 될 수 있으니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초기화 옵션 열기
먼저, 시작 메뉴를 열고 검색창에 "이 PC 초기화"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이 PC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2. 초기화 방법 선택
"이 PC 초기화" 메뉴에서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내 파일 유지: 개인 파일을 유지하면서 윈도우만 새로 설치
- 모든 항목 제거: 모든 데이터와 앱을 삭제하고 완전한 초기화 진행
두 방법 중 데이터를 백업해 두시고 모든 항목 제거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내 파일 유지 방법은 PC의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설치 방법 선택
다음으로, 로컬 다시 설치와 클라우드 다운로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다운로드 보다 로컬 다시 설치가 더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4. 초기화 시작
설정을 모두 확인한 후 다시 설정을 클릭하여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초기화 시간은 10~20분 정도 걸립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윈도우11이 재설치되며, 처음부터 윈도우 초기설정을 다시 해야 합니다. 국가, 컴퓨터 이름, 키보드 설정등 천천히 다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초기화가 완료되면 백업해 두었던 파일들을 원상태로 복사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도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